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726 호 중국 길림 사범대학과 함께하는 무료 온라인 중국어/중국 문화 연수

  • 작성일 2023-11-20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5013
김상범

중국 길림 사범대학과 함께하는 무료 온라인 중국어/중국 문화 연수



  상명대학교와 자매 교류 협정이 체결된 중국 길림사범대학(Jilin Normal University)에서 무료로 온라인 중국어/중국문화 연수를 실시한다. 신청 기간은 2023년 11월 13일 월요일까지이며, 우리 대학 내 중국어와 중국 문화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휴학생도 신청해 연수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연수 기간은 11월 20일부터 29일까지로, 어느 장소에서나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어 시공간적 제약에 있어 부담이 덜하다. 연수 비용은 무료이다. 상명대학교 글로벌 통합공지를 참고하면 일자별로 정해진 교육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그밖에 세부 연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점점 사회가 글로벌화되는 것을 체감하는 요즘, 다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배워보며 11월을 보내는 것이 어떨까? SNS를 하다 보면 문화와 외모가 다르다는 이유로 인종 차별이 당연시하게 여겨지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웠던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여러 언어를 익히고 문화를 체험해 보며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이 필요한 시점이다. 다문화 사회 속에서 다른 사람의 이해를 바라기 전에, 우리 먼저 변화해 보자.



정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