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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내보도

제 692 호 2021–1 학기 학사운영 방안

  • 작성일 2021-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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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유진

 교무팀은 지난 2월 2일 코로나 19에 따른 2021-1학기 학사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학사운영 방안은 코로나 19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상황 등 정부의 방역관리 지침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다.

  ▲ 변경된 학사일정 안내표

 

 개강 첫 주인 3월 2일(화)부터 8일(월) 까지는 거리두기 단계조정 사전예고 기간 등을 고려하여 전면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진행한다.


 대면수업의 경우 강의실 수용인원의1/2 이내로 수강 인원을 제한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서는 조편성 등을 통해 강의실 수용인원의 1/3 이내로 제한한다. 대면수업 참여 학생 및 교·강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융합수업 참여 학생 중 대면 수업 미참여 학생은 강의 전 스마트출결시스템의 공결신청을 통해 대면수업 미참여 신청을 해야 하며, 원격수업으로 전환한 경우 공결신청이 불필요하다.


 고사 방법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1.5단계, 2단계를 유지 할 경우 대면고사를 허용하며 e-Campus 활용을 권고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의 경우 e-Campus활용을 원칙으로 하며 대면 수업 교과목에 한하여 대면고사를 허용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의 경우 e-Campus 활용을 준수한다. 또, 기말고사는 2주간 진행하며 교양, 교직, 일선은 15주차, 전공은 16주차에 시행 할 예정이다. 앞으로 있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 정부 지침 등을 고려한 변동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엄유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