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학과장인사말

학과연혁
학과장 이희원 교수

안녕하십니까. 상명대학교 러시아·중앙아시아지역학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1세기 변화된 국제 관계에서 풍부한 천연자원과 막대한 시장을 가진 러시아와 중앙아시아 국가들은 한국의 새로운 국제적 파트너이자 긴밀한 경제적 동반자가 되었으며, 그 협력관계의 정치적, 경제적 중요성에 대해서는 부언의 여지가 없습니다.

러시아는 물론이며, 과거 구소련의 구성국이었던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즈스탄 등 중앙아시아 국가들은 우리 나라와 매우 긴밀하고 중요한 지정학적 파트너 국가로 부상했습니다.

상명대학교 러시아·중앙아시아지역학전공은 현재 그 중요성이 나날이 증대되고 있는 러시아 및 막대한 자원의 보고로서 강력한 신흥시장으로 부상한 중앙아시아 국가와의 협력관계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교육과정은 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공용어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러시아어 구사능력을 함양하는 것은 물론, 인문학적 기반에서 이해하는 러시아와 중앙아시아의 지역적 특성과 문화에 대한 교육과정을 통해 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지역에 대한 폭넓은 안목을 소유하고 실무적 능력을 배양하는데 주안점이 놓여 있습니다. 

21세기 한국의 가장 중요한 협력국이 될 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지역의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꿈꾸는 학생들이 상명대학교 러시아·중앙아시아지역학전공에서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러시아·중앙아시아지역학전공 전공주임 이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