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글로벌인문학부대학 학과명 중국어권지역학전공
CDR명칭 문화콘텐츠기획
교육목표 21세기는 지식, 문화, 예술이 중심이 되는 사회이고 문화컨텐츠 분야가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 한국과 중국은 문화컨텐츠 분야 산업에서 서로 경쟁하면서도 협력해야 하는 관계에 있다. 중국어 능력을 배양하고 중국문화컨텐츠에 대한 전문지식을 축적하여 이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담당교수 조관희,권석환,최명숙
진출분야/직업군 중국관련 문화컨텐츠 분야, 한류의 중국 관련 분야
진출 세부분야 -중국관련 문화컨텐츠 개발 및 기획자 -문화컨텐츠 경영관리자 -문화컨텐츠 마케팅
교육과정
(총 51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초급중국어1(3) 중국어회화1(3) 중국의어제와오늘(3) 중국문학의이해(3)
2학기(학점) 초급중국어2(3) 중국어회화2(3) 중국예술과문화콘텐츠(PBL)(3) 현대중국사회의이해(3)
3학년 1학기(학점) 중급중국어(3) 미디어중국어(3) 한중문화비교(3) 중국영화와글로벌마케팅(3)
2학기(학점) 중국사상의이해(3) 중국의기업문화(3)
4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시사로읽는중국경제(3) 중국문화와인물(3) 동아시아수도의역사와문화(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HSK, BCT, TSC, 토익, 토익스피킹, OPIC, 포토샵자격증, CAD 자격증,
필요 직무능력 중국어 및 영어 구사능력, 중국 문화컨텐츠 관련문서 독해능력, 문화컨텐츠 개발 및 기획능
필요 기초능력 중국어 구사능력, 중국 문화콘텐츠 이해
기타 특이사항 본 CDR에 필요하지만 본 전공에서 제공하지 않는 전문지식에 대해서는 타전공에서 보충하거나 복수전공, 연계전공 등을 활용하는 것이 필요함
교양교육과정 중국문화기행,중국예술의이해,콘텐츠비지니스기획
비교과교육과정 전공탐색박람회,상명프레젠테이션대회,Capacity(역량)기반취업역량강화지원,지역사회기여활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