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700 호 총장 신년사

  • 작성일 2022-01-10
  • 좋아요 Like 1
  • 조회수 6961
윤소영

존경하는 상명가족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신축년(辛丑年)은 가고 임인년(壬寅年)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상명가족의 가정에 기쁨과 축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선 우리 상명의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헌신해주신 상명가족 여러분의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2년간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팬데믹 상황에서 비대면 수업을 감내하며 학업에 매진해주신 학생 여러분들에게는 심심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사랑하는 상명가족 여러분!!


지금 대학은 인구 감소, 재정여건 악화, 새로운 세대 출현, 미래 기술과 환경 변화 및 펜데믹 일상화로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운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런 고통스런 시기를 타개하고 세계 속의 상명으로 우뚝 솟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다짐을 하면서 2022년을 맞이하고자 합니다.


대학의 위상과 경쟁력은 학생들의 역량이 결정합니다. 이런 명제 하에 학생의 가치 충족과 역량 증대라는 목표를 지고선으로 삼고 학교를 경영하겠습니다. 주지하시다시피 전세계를 사로잡은 ‘오징어게임(Squid Game)’과 ‘지옥(Hellbound)’의 제작진이 자랑스런 상명인입니다. 이런 걸출한 월드스타가 배출될 수 있도록 우리의 모든 자원과 시스템을 구조화하고 고도화하겠습니다.


상명의 위상을 드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분야로 선택과 집중하겠습니다. 특히 우리 대학은 콘텐츠와 관련된 가치사슬의 다양한 접점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적극 개발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자원을 배분함으로써 상명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자산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상명대학교는 전통과 품격을 갖춘 명문 사학입니다. 이러한 우리의 정체성에 걸맞게 서로 아끼고 사랑하며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내 분위기를 정착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학내에서 자유로이 의견을 개진하고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새해에 우리 모두 과거보다는 미래, 경쟁보다는 협력, 관행보다는 혁신을 지향하는 상명이 되도록 노력합시다! 우리 모두 하나가 돼서 어려운 시기를 헤쳐 나가야 합니다. 더욱 새롭고 따뜻한 상명이 되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을 보내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상명 구성원과 가족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총장 홍 성 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