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소개

제2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도전!

안녕하십니까?
21세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급속한 사회 변화와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로 인하여 전 생애에 걸친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화되고 ·교육을 통한 개인 삶의 질 제고는 사회 문화적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상명대학교 미래교육원 (부설 평생교육원) 은 교육을 통해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고, 다양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과정과 시스템을 갖추어 왔습니다.

1996년 10월에 사회교육원으로 설립인가를 받은 이후, 창의적인 교육과 더불어 학문 간 융합적이고 통섭적인 열린 교육을 통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 기회와 전문 지도자 양성과정 및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기회의 확대 및 능력개발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진리, 정의, 사랑이라는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국가인재 양성에 힘써온 우리 대학은 오랜 역사와 풍부한 경험으로 쌓아온 교육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 넓은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여러분들의 꿈과 이상을 위해 함께 할 것입니다.

상명대학교 미래교육원을 통해 미래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21세기를 대비하고 도전하는 최고의 전문가로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명대학교미래교육원장  이승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