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ex 연동 관련 공지사항
- 작성자 김광선
- 작성일 2020-08-25
- 조회수 16412
- 게시기간 게시기간 : 2020-08-25 ~ 2021-02-25
안녕하세요. 교수학습개발센터입니다.
교수님들께서 Webex 매뉴얼 및 연동과 관련한 문의를 많이 주시고 있습니다.
주요 문의사항 정리와 함께 안내사항 공지 드립니다.
[Webex 메일 계정 활성화 필수준비 사항]
Webex는 학교 메일 계정과 연동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두 가지 사항을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1. 교내 메일 계정이 없는 교수님께서는 샘물 시스템에서 메일 계정을 생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smu.ac.kr/lounge/notice/notice.do?mode=view&articleNo=705237)
2. 2020학년도 2학기 전에 교내 메일 계정으로 웹엑스 무료 계정을 생성하여 이용하신 경우는 반드시 무료 계정을 삭제해야 학교 라이선스 계정 등록이 가능합니다.
※ 무료계정 삭제 방법 : https://settings.webex.com/에 접속하여 계정 삭제 요청
※ 학교 Webex 라이선스 사용자 일괄 등록을 8.27.(목)에 진행하려고 하오니 교내 메일 생성 및 Webex 무료 계정 삭제를 반드시 8.26.(수)까지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ebex 관련 주요 문의사항]
Q1. Webex 연동 메일은 언제 오나요?
A1. 연동 메일은 Webex 관리자 계정에서 한꺼번에 발송됩니다. 학교에 등록된 메일계정을 통해 발송 예정이며 8/26(목) 이후 발송 될 예정입니다.
Q2. 현재 배포된 매뉴얼에 ‘PC 및 노트북 사용 X’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사용 불가한가요?
A2. 해당 부분은 매뉴얼 작성 오류입니다. 8/25(화) 저녁에 새로운 버전의 매뉴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뉴얼은 e-Campus 자료실에 업로드 됩니다.
[기타문의 사항]
Q3. 1학기 때처럼 강의자료를 YouTube에 업로드 한 후 e-Campus에 '이러닝 콘텐츠' embed 방식으로 등록해야 하나요?
A3. 아니요. e-Campus 서버 및 스토리지 고도화 작업을 완료하여 동영상을 직접 업로드 가능합니다.
강의실 입장 → ‘편집’ 기능 활성화 → ‘자료 및 활동 추가’에서 강의 자료 ‘동영상’을 클릭하여
1-2주차 강의 콘텐츠를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e-Campus 간편 매뉴얼 참조)
현재 Webex 및 e-Campus 관련 문의사항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모든 문의는 e-Campus Q&A 게시판을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ecampus.smu.ac.kr/mod/ubboard/view.php?id=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