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세부내용
단과대학 디자인대학 학과명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CDR명칭 AR·VR 프로그래머
교육목표 AR·VR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코딩 및 제작 프로그램을 교육함으로써 AR·VR 구축을 위한 기초 능력을 배양한다.
담당교수 김희균,서승연
진출분야/직업군 AR·VR 게임디자인 기업 등
진출 세부분야 AR·VR콘텐츠프로그래머, AR·VR콘텐츠서버프로그래머, AR·VR게임프로그래머 등
교육과정
(총 31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가상현실기초프로그래밍(2)
2학기(학점) AR‧VR디자인프로그래밍Ⅰ(3)
3학년 1학기(학점) AR‧VR디자인프로그래밍Ⅱ(3) 3D 시뮬레이션(3)
2학기(학점) AR‧VR디자인프로그래밍응용(3) VR디자인스튜디오(PBL)(3)
4학년 1학기(학점) 트랜스미디어디자인(2) AR‧VR디자인스튜디오Ⅰ(PBL)(3) AR‧VR콘텐츠스튜디오Ⅰ(캡스톤디자인)(3)
2학기(학점) AR‧VR디자인스튜디오Ⅱ(PBL)(3) AR‧VR콘텐츠스튜디오Ⅱ(캡스톤디자인)(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앱 관련 자격증, GTQ, 스마트폰 앱 기획자 및 어플리케이션기획 관리사 자격증, SCJP(JAVA) 등
필요 직무능력 프로그래밍 기초 및 심화 등
필요 기초능력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비교과교육과정 상명튜터링,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