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세부내용
단과대학 디자인대학 학과명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CDR명칭 AR·VR 그래픽 디자이너
교육목표 3D모델링 및 그래픽 관련 프로그램 능력을 함양함으로써 AR·VR 구현을 위한 AR·VR 그래픽 전문가를 양성한다.
담당교수 김희균,서승연
진출분야/직업군 AR·VR 디자인 기업, AR·VR 게임디자인 기업 등
진출 세부분야 AR·VR그래픽디자이너, AR·VR아티스트, AR·VR게임디자이너, AR·VR공간디자이너, AR·VR 3D그래픽 디자이너, AR·VR인터페이스디자이너 등
교육과정
(총 50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D그래픽기초(3) 3D모델링Ⅰ(3)
2학기(학점) AR‧VR프레이밍디자인(3) 3D모델링Ⅱ(3)
2학년 1학기(학점) 모션그래픽(3) 3D모델링Ⅲ(3)
2학기(학점) 3D 환경 디자인(3) VR영상미디어디자인(3)
3학년 1학기(학점) AR디자인스튜디오(PBL)(3)
2학기(학점) 인터랙티브미디어디자인스튜디오(3) VR디자인스튜디오(PBL)(3)
4학년 1학기(학점) 트랜스미디어디자인(2) AR‧VR디자인스튜디오Ⅰ(PBL)(3) AR‧VR콘텐츠스튜디오Ⅰ(캡스톤디자인)(3)
2학기(학점) AR‧VR포트폴리오(3) AR‧VR디자인스튜디오Ⅱ(PBL)(3) AR‧VR콘텐츠스튜디오Ⅱ(캡스톤디자인)(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앱 관련 자격증, GTQ, 스마트폰 앱 기획자 및 어플리케이션기획 관리사 자격증 등
필요 직무능력 그래픽디자인 기초 및 심화, 앱/웹디자인 기초 및 심화, 영상 프로그램 기초 및 심화 등
필요 기초능력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비교과교육과정 상명튜터링,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top